천화상조

가입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상조서비스를 즉시 받을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할부가입 상품이 아닌 현장 가입 상품으로 서비스 상품 계약이 제한됩니다. 

상조 | 상조상품의 서비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임종즉시 고객센터(070-7016-3300)로 전화하시면 바로 행사진행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든 1급 장례지도사가 1~2 시간 내로 파견되어 신속하고 품격있는 장례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견 즉시, 장례지도사는 유족에게 장례절차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유족과 상의하여 장례식장 계약, 사망진단서 발부, 부고알림 등의 장례절차를 진행하는 동시에 장례기간 동안 조문객 접대를 지원하는 도우미를 파견하고 장례절차에 필요한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등 제반용품을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장례지도사는 장례의 시작부터 끝까지 유족과 함께하면서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등의 절차와 성복제, 발인제,노제,장지의전등을 진행하며 장례가 완전히 끝날때까지 모든 절차를 안내합니다.

상조 | 상조상품과 상조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상조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은 여러 사람이 돈을 내고 몇 몇 사람만 혜택을 보는 요행계약이지만, 상조상품은 누구나 본인이 지불한 금액만큼 100%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등가계약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 보험상품은 요행계약으로 지급사유가 발생되면, 보험금 지급과 동시에 계약이 종료되기 때문에 더 이상 잔액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조상품은 등가계약이기 때문에 장례식의 종료후에 약정한 금액 중 기불입금액을 제외한 잔액은 전액 일시금으로 납부하면 계약이 만료됩니다. 

3) 보험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건강상태 등에 따라 가입가능여부 및 보험금액등이 결정되지만, 상조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 건강상태등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누구나 가입할 수있습니다.

4) 보험상품은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금전으로 보상하지만, 상조상품은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금의 금전적 가치가 매년 물가상승률 만큼 하락하게 되는 반면, 상조상품의 경우에는 현재 시점의 상품 및 서비스를 미래에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물가보전상품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5) 보험상품은 피보험자를 지정해서 피보험자만 혜택을 받지만 상조상품은 피보험자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자의 요구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권리의 양도, 양수가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조 | 장례 중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요?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범위는 장례지도사, 도우미,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등 고객님께서 약정하신 의전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서비스입니다.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장례식장 식대 및 제품 구입비, 화장장, 묘지조성 관련 비용등은 유족의 선호도와 조문객 규모 등에 따라 변경 될수있기 때문에 상례서비스에 미포함됩니다. 

상조 | 상조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상조상품에 가입하지 않은 유족은 일반적으로 장례식장에서 제공되는 물품과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 상조서비스와 장례식장 서비스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첫째. 미리 준비하는 상조상품은 10~20년이 지나도 가입 당시 약속한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장례에 대한 비용 통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장례가 발생 한 뒤 계약하게 되는 장례식장 서비스는 물가의 꾸준한 상승을 반영한 물품비용, 장례식장에 따라 천차만별인 서비스 비용 등으로 장례비용을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둘째. 장례식장에서는 장례식장내에서 이루어지는 기본적인 절차에 따른 물품만 제공되어 유족이 장례의 모든 절차를 스스로 처리해야 하는 반면,  상조서비스는 장례 사전 컨설팅, 의례진행, 물품제공 등 장례의 시작부터 끝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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