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관련 | 납부내역 확인에서 로그인이 안되요.

납부금내역을 보시려면 가입자의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세가지 모두 고객관리 전산에 등록되어진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개명, 전화번호 변경 등으로 신상정보가 변경되신 분은 가입당시의 정보로 로그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070-7016-3300)로 전화주시면 몇가지 질문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타관련 |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천화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요청을 하시거나 직접 고객센터(070-7016-3300)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기타관련 | 회원증서 등의 재발급은 가능하나요?

계약 당사자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재발급이 가능하며, 비용은 2회까지 무료입니다. (재발급 3회 신청시부터 1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기타관련 | 명의 변경(양도,양수) 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지점으로 방문 또는 통화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시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회원 명의변경 신청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소정양식은 각 지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회원명의변경신청시에 30,000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회원증서는 양수인에게 재교부됩니다.

양도인: 회원증서, 명의변경신청서, 주민등록 초본, 신분증 지참

양수인: 주민등록 초본, 납입 계좌번호 (예금주가 양수인과 상이한 경우 예금주의 CMS출금이체신청서 또는 음성녹취)

기타관련 | 연말정산이 가능한가요?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조회계방식의 특성상 가입하고 의전서비스를 제공받기 전까지는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없고 장례가 발생하여 의전서비스를 제공받는 시점에 불입했던 상품금액에 대해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조서비스를 제공받는 연도에 일괄해서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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