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부 | 기존에 가입한 상품에서 현재 판매되는 타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예 변경하능합니다.

단, 상품변경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천화상조 고객센터 팩스(043-745-6522) 로 보내주시면, 가입상품의 기납부액을 확인하여 변경할 상품의 회차에 적용해 드립니다.

가입상품의 기납부액과 변경할 상품의 납부액과의 차액이 발생하면 발생하는 차액은 마지막 납부회차에서 적용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납부 | 연체시 납부방법은 무엇인가요?

연체가 발생하였을경우 다음과 같은 출금일자별로 매월 1/5/10/16/21/25/30자로 출금이 진행되오니 출금일자에 맞춰서 연체된 납부금액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가 어려우실경우 당사 계좌번호: 우리은행/ 496-199904-13-001/천화 로 송금을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납부 | 납부금 완납 이전에 서비스를 받을 경우 잔금은 어떻게 하나요?

납부금 완납 이전에 장례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행사종료 즉시 잔여부금을 일시에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 가입자와 납부자가 다를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약의 주체가 되는 가입자와 실제 납부하는 납부자가 상이한 경우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는 CMS 이용 약관을 준수하는 부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상조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바랍니다.


가입 | 청약철회는 어떻게 합니까?

가입후 14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증서,약관,상품설명서 등을 받지 못하였을경우 계약일로부터 3개월내에 청약철회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상조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바랍니다.

가입 | 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홈페이지의 상조상품가입하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상조서비스를 즉시 받을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다만, 할부가입 상품이 아닌 현장 가입 상품으로 서비스 상품 계약이 제한됩니다. 

상조 | 상조상품의 서비스 절차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임종즉시 고객센터(070-7016-3300)로 전화하시면 바로 행사진행이 가능합니다. 

전국 어디든 1급 장례지도사가 1~2 시간 내로 파견되어 신속하고 품격있는 장례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견 즉시, 장례지도사는 유족에게 장례절차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해 드리고 유족과 상의하여 장례식장 계약, 사망진단서 발부, 부고알림 등의 장례절차를 진행하는 동시에 장례기간 동안 조문객 접대를 지원하는 도우미를 파견하고 장례절차에 필요한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등 제반용품을 모두 준비해 드립니다.

장례지도사는 장례의 시작부터 끝까지 유족과 함께하면서 고인의 수습부터 염습과 입관등의 절차와 성복제, 발인제,노제,장지의전등을 진행하며 장례가 완전히 끝날때까지 모든 절차를 안내합니다.

상조 | 상조상품과 상조보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1) 상조보험과 같은 보험상품은 여러 사람이 돈을 내고 몇 몇 사람만 혜택을 보는 요행계약이지만, 상조상품은 누구나 본인이 지불한 금액만큼 100%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등가계약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 보험상품은 요행계약으로 지급사유가 발생되면, 보험금 지급과 동시에 계약이 종료되기 때문에 더 이상 잔액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조상품은 등가계약이기 때문에 장례식의 종료후에 약정한 금액 중 기불입금액을 제외한 잔액은 전액 일시금으로 납부하면 계약이 만료됩니다. 

3) 보험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건강상태 등에 따라 가입가능여부 및 보험금액등이 결정되지만, 상조상품은 가입시점의 연령, 건강상태등에 관계없이 동일한 가격으로 누구나 가입할 수있습니다.

4) 보험상품은 지급사유가 발생하면 금전으로 보상하지만, 상조상품은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금의 금전적 가치가 매년 물가상승률 만큼 하락하게 되는 반면, 상조상품의 경우에는 현재 시점의 상품 및 서비스를 미래에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물가보전상품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5) 보험상품은 피보험자를 지정해서 피보험자만 혜택을 받지만 상조상품은 피보험자를 지정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자의 요구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권리의 양도, 양수가 가능하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조 | 장례 중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것과 제공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요?

상조상품이 제공하는 범위는 장례지도사, 도우미, 수의, 목관, 상복, 대형버스, 리무진등 고객님께서 약정하신 의전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서비스입니다.

장례식장 시설 사용료, 장례식장 식대 및 제품 구입비, 화장장, 묘지조성 관련 비용등은 유족의 선호도와 조문객 규모 등에 따라 변경 될수있기 때문에 상례서비스에 미포함됩니다. 

123

상담문의 펼치기

상담문의

[자세히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