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약관련 | 해약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당사 지점에서 제공(이메일,팩스,우편)하는 해약신청서와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 초본, 가입시 보내드린 회원증서를 우편 또는 팩스 발송해 주시면 해약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 고객센터(070-7016-3300) 혹은  해당지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해약관련 | 해약환급금은 어떻게 되나요?

천화상품의 해약환급금은 약관에 정해진 환급률에 따릅니다.

2007년 1월1일이후 가입한 경우, 다음 환급률표에 따릅니다.


상조가입약관 바로가기


그외 가입시기별 상품별 환급률은 천화상조 서비스 약관은 가입시 댁으로 보내드린 약관을 확인하시거나 천화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납부관련 | 계좌변경이나 예금주(납부자)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계약자와 예금주가 동일한 경우에는 당사 홈페이지 1:1 상담으로, CMS계좌변경 신청서를 보내주시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당사 고객센터(070-7016-3300)로 전화 주시면 녹취를 통해 변경사항을 처리해 드립니다.


만약 가입자와 예금주가 상이하게 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예금주의 출금이체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당사 양식 및 절차안내를 위해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바랍니다.

납부관련 | 납부금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홈페이지의 나의부금내역 또는 고객센터(070-7016-3300)를 통하여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납부관련 | 기존에 가입한 상품에서 현재 판매되는 타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예 변경하능합니다.

단, 상품변경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천화상조 고객센터 팩스(043-745-6522) 로 보내주시면, 가입상품의 기납부액을 확인하여 변경할 상품의 회차에 적용해 드립니다.

가입상품의 기납부액과 변경할 상품의 납부액과의 차액이 발생하면 발생하는 차액은 마지막 납부회차에서 적용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납부관련 | 연체시 납부방법은 무엇인가요?

연체가 발생하였을경우 다음과 같은 출금일자별로 매월 1/5/10/16/21/25/30자로 출금이 진행되오니 출금일자에 맞춰서 연체된 납부금액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가 어려우실경우 당사 계좌번호: 우리은행/ 496-199904-13-001/천화 로 송금을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납부관련 | 납부금 완납 이전에 서비스를 받을 경우 잔금은 어떻게 하나요?

납부금 완납 이전에 장례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행사종료 즉시 잔여부금을 일시에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가입관련 | 가입자와 납부자가 다를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약의 주체가 되는 가입자와 실제 납부하는 납부자가 상이한 경우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는 CMS 이용 약관을 준수하는 부분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상조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바랍니다.


가입관련 | 청약철회는 어떻게 합니까?

가입후 14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증서,약관,상품설명서 등을 받지 못하였을경우 계약일로부터 3개월내에 청약철회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상조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바랍니다.

가입관련 | 가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홈페이지의 상조상품가입하기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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