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납부내역 확인에서 로그인이 안되요.

납부금내역을 보시려면 가입자의 성명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세가지 모두 고객관리 전산에 등록되어진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개명, 전화번호 변경 등으로 신상정보가 변경되신 분은 가입당시의 정보로 로그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070-7016-3300)로 전화주시면 몇가지 질문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타 | 주소나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변경사항이 발생하면 천화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요청을 하시거나 직접 고객센터(070-7016-3300)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기타 | 회원증서 등의 재발급은 가능하나요?

계약 당사자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재발급이 가능하며, 비용은 2회까지 무료입니다. (재발급 3회 신청시부터 1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기타 | 명의 변경(양도,양수) 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 지점으로 방문 또는 통화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시면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회원 명의변경 신청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으며 소정양식은 각 지점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회원명의변경신청시에 30,000원의 수수료가 있으며, 회원증서는 양수인에게 재교부됩니다.

양도인: 회원증서, 명의변경신청서, 주민등록 초본, 신분증 지참

양수인: 주민등록 초본, 납입 계좌번호 (예금주가 양수인과 상이한 경우 예금주의 CMS출금이체신청서 또는 음성녹취)

기타 | 연말정산이 가능한가요?

연말정산이 가능합니다.

다만, 상조회계방식의 특성상 가입하고 의전서비스를 제공받기 전까지는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없고 장례가 발생하여 의전서비스를 제공받는 시점에 불입했던 상품금액에 대해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상조서비스를 제공받는 연도에 일괄해서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 제주도 및 도서지역도 행사진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제주도 및 도서지역에서 행사 발생시 왕복 교통비가 추가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천화상조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 바랍니다.

서비스 | 접객도우미 및 장지도우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요?

도우미는 유가족과 협의하에, 장례기간동안 적절한 시간을 선택하여 필요 인원을 배치합니다.


접객도우미는 장례기간동안 유가족을 보좌하고 조문객 접대와 음식물 및 빈소물품관리를 합니다.


장지도우미는 발인 당일 아침에 유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며 장지까지 유가족을 수행하여 제사등의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서 장례행사가 끝날때까지 유가족과 함께 합니다. (기존시간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우미의 경우 상품별 인원등이 상이함으로 자세한 문의는 상품 상세내역을 참고하시거나, 당사 고객센터(070-7016-3300)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 | 계약자 본인이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장례이용이 가능한가요?

네. 장례 발생시 당사 고객센터(070-7016-3300)로 연락주시면 접수 가능합니다.

다만, 계약자와 통화자가 다른 경우에는 몇가지 확인후 행사 접수를 해드리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해약 | 해약환급금을 받는 자가 계약자가 아닌 타인에게 보낼 경우 어떻게 하나요?

당사 양식 - 송금지정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해약신청서와 주민등록 초본을 함께 보내 주시면 됩니다.

해약 | 해약시 환급액 지급시기는?

접수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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